기존 1913년 카다록 앞전에 1911년도 카다록이 있는데,
옵티머스 00은 처음부터 일체식과 분리식 2종류를 만들었습니다.
초창기것에는 아시다싶이 배꼽형 체크밸브가 동그랗게 나와있습니다.
그것의 차이는 없지만, 1911년도 생산/ 일체식에선 연료캡과 에어밸브의 디자인이 상이한데,
1911년것은 에어밸브의 로레팅이 한줄이란것빼고는 juwel -3 초기것과 매우 흡사합니다.
꼼꼼하게 실물과 대조해가면서 연도별 카다록의 그림이미지를 대조 해보았으나, 1911년도 이후것들은 같은 디자인을 보여주는군요... 실물은 조금다른데.....
그림으로 설명합니다.
특이한 자료를 많이 발굴하는 조르지에프스키(폴란드)의 사진이 출발점입니다.
1)실물
2)실물2
3)1911년도 옵티머스 공식 카다록속의 이미지 (손잡이형 환봉이 없습니다. 연료캡에는 1줄로래팅)
4) 영국이안헌터의 실물(좌측의 연료캡과 우측 새알다리의연료캡 디자인이 차이납니다. 좌측것은 연료캡에 동그란 스토퍼가있고/ 우측것은 동그란스토퍼가 에어밸브와 한몸)
이안의 일체식에는 배꼽체크밸브가 없습니다.
5) 1912년 카다록
6) 1915년카다록
7)1921년카다록 (배꼽체크밸브가 사라짐)/ 0&1에서 위에것은 뭉툭하고 동그란데, 21년카다록은 다시 직선? 이부분은 좀 이상하군요.
8)1932년카다록 발끝이 뭉툭해지는 현상
대략적인 결론은 조르지에프스키의 실물에서 몸체 다리끝부분이 일직선이므로 카다록 이미지와 동일한, 발견품중 가장오래된 00일체식인것같고요/ 연료캡은 미스테리인데, 추가로 다른것이 발견되봐야 비교할수 있을듯합니다.
1932년 카다록이 지적하듯 발이 뭉툭해진 이안씨의 00은 32년이후라고 봐야할것 같고요, 따라서 에어밸브에 동그란 스토퍼일체형이 좀더 오래된것으로 판단됩니다. 일전에 소개드린 크롬버젼 일체형은 최후버젼으로 저러한 동그란 스터퍼가 붙어있질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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