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스토브·랜턴)

[스크랩] adomax kocher(독일)

멀티대왕 2016. 8. 14. 23:02


이자료는 이전에 소개드린 1931년 virtus/ Graezea stove 이전세대의 물건입니다.

시대를 거슬러 에밀에리크/알버트그레이츠 까지 올라가, 알버트그레이츠의 두아들

아돌프와 막스시대의 물건이니 말입니다. 그중 제품명에 아돌프+ 막스그레이츠의 합성어를 사용했습니다.

독일쪽 포럼을 읽어보면 1908년 부터 생산되었으며 카다록은 없으나, 1911년 한잡지사의 조그마한 안내에 소개글이 발견됩니다.

참조: http://cafe.daum.net/classicstoves/70PT/526


재미난것은 요것이 2가지 스타일로

하나는 로러형/ 또하나는 사이런스형으로 구별되는데,

제가 잠시 없는사이 프랑스에서 사이런스버젼이 나타났다가 사라졌나봅니다.구글검색으로 파악했습니다. 

아직 ccs에도 이것과 관련된 글이 없음으로 이것이 상당히? 희귀한것임을 또 이자료를 쓰는데 시간이 많이 걸렸음을

알아주셔요.오늘은 기록적으로 39.4도의 폭염이랍니다.  .^_^;


로러형


원본사진파일이 너무도 작고 펌방지를 해놔서 화면사진찍기해서리 그림판수정을 거쳤기에 약간의 선명도 차이는 있을겁니다.

오래된 스토브의 향기가 남니다.




놀라운 사이런스버젼/ 알콜받이의 형상이 너무도 독특합니다.

로러형과 다른점은 크게 연료캡구조가 다르고 각인이 다르군요. 즉 이것은 각각의 전후기가 존재함을 의미합니다.

또하나의 특이한 세로칼 사이런스캡

알콜받이가 보이시나요? 공중에 붕~떠있죠? 얇은 황동편으로 목대에 조립된상태

상판의 각인을 보면 로러형과 사이런스형이 차이가 있습니다. 어느녀석이 먼저일까요?


펌핑기를 꼭 풀어보고 십습니다. 저 속 구조가 굉장히 궁금하군요.



자료협조 Jurgen Breidenstein


출처 : 클래식 버너와 랜턴(CLASSIC STOVES & LANTERNS)
글쓴이 : 멀티대왕(조병선)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