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스토브·랜턴)

램프의 갈림길 tito landi lampe

멀티대왕 2013. 7. 10. 12:29

역시 길은 정해져 있나 봅니다.

 

아르강의 무동력 심지오르내리기식의 램프에서 출발하여

1885년 히토류를이용한 맨틀이 만들어지고 램프는 2가지 갈림길에 놓여지게 됩니다.

 

한쪽으로가면 알라딘식의 전통적인 심지 상하 오르내림식 맨틀램프 방향으로 가게되고

또 한쪽으로는 tito landi처럼 바이퍼라이져 개념을 도입한 관모양의 기화관에 맨틀을 걸쳐두는 맨틀램프로

진화합니다. 양자 모두 자기기화식에서 출발하여 나중에 퀵라이트개념의 소모성 맨틀을 이용한 가압식 랜턴으로

가는 구조이지요. 그런면에서 티토랜디는 물론 이 버너시스템이 특허출원을 하지만 한층 가압식랜턴에 근접하는 방향으로

진화를 하게 됩니다. 기화기부분은 꼭 지금의 세라믹 노즐을 거꾸로 해놓은 상태에 맨틀을 걸기위한 환봉을 중앙부분에 세워둔

정도의 모양차이가 있겠지요. 공기와 연료를 믹싱하는기술은 열외로 치더라도 말입니다...

 

프랑스식 심플하면서 독특한 디자인의 티토랜디 램프는 가장 중심이 되는 3번부터 33, 42, 2,....등 여러가지 모델로

재작이 되었습니다. 자기기화식이면서 안전 밸브가 없는 단점을 연료통 내부에 관을 삽입하고 외부로 적정량이상의

압력을 배출하게 만든부분도 자료를 찾어보니 특허를 받은것이더군요.

 

아름답고 독특한 티토의 기화시스템입니다.

 

                                                         TITO-NO-3

                                                        TITO-NO-3

                                              TITO-NO-3

                                       TITO-NO-33BIS-BRASS

                                              TITO-NO-33BIS-NICKEL

                                         TITO-NO-33TER

                                 TITO-NO-42

                                                      TITO-PATENT

                                                      TITO-PATENT

                                       TITO-NO-20 MAXI(핸드휠이 있음)

 

 

                                  TITO- TEMPETE-1

                                2

                                                     TITO-INCONNUE

               TITO-MINI

                                                         TITO-titus(핸드휠이 없음)

                                 TITO- NO-2

           TITO-TRIBE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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