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 있는 lux patent no:1 말고
외국에 도대체 몇개나 있나 하여/ 심심 풀이로
ccs도 뒤져보고 구글 이미지 파일을 사그리 뒤져 봅니다.
숨어있는 다른 녀석들도 더러는 살아있을텐데...
얼굴보기가 참으로 힘든녀석입니다.
한국의 경우처럼 ccs엔 아이디 Archivist를 쓰는 분이
공교롭게도 비슷한 상황으로서/ no:1A 일체형을 2점 갖고 있는데
하나는 헤드가 결손된녀석이고/ 나머지 하나는 황동 no:1A로
상태는 그리 좋은편이 못되었습니다.
자세나오는 lux patent no:1 분리식 황동 버젼은 역시 스웨덴 스톡홀름
기술박물관에 1점 있는데/ 요녀석은 제치의 오덕이 없어 민둥머리 입니다.
결론적으로 현시점 stove는 한국것을 포함 5점이 발견됬고 헤드가 정상으로 붙어있는것은 3점이군요.
lux patent no:1 황동 분리식 버젼 / 탱크만 또 구할수 있을지/
미지의 버너 세상에 관심의 끈을 놓치는 못합니다..
1)lux patent no:1의 존재를 알게한 Archivist씨의
헤드없는 크롬버젼 no:1A / 사진이 저러함에 "A"자 각인이 연료캡 옆쪽에있을줄 꿈에도 몰랐습니다.
아마도 성격상 그 "A"각인만 없다면 크롬을 홀라당 벗기고 분리식 다리를 뗘다 붙여 하나로 만들었을텐데
결정적으로 각인 한자에 스톱을 했었지요..^_^
2) Archivist씨가 추가로 소개한 황동 일체형 patent no:1A/ 연료캡옆 숫자"1"과 별표사이에 희미한 각인이 문제의 "A"입니다.
분명한것은 총5개의 시료중 유일하게 노즐 손잡이(검은콩알처럼생긴 환봉)이 이녀석의 경우엔 기다린 삼각형 붙밖이란것입니 다. patent no:1A 황동의 유일한 생존품인데/ 황동 일체형은 그것이 다를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스프링은 어디로 갔는지.... 손잡이가 탱크에 찰싹 붙어있군요,,
3) 가장 훌륭한 스톡홀름 기술박물관 소재 황동 patent no:1
연료캡이 no:1과 no:1A는 확연히 차이납니다.
그리고 한국의 두녀석/흰둥이와 누렁이.....크롬버젼에 있는 가당찮은 로러형기화기는 일전에 실**님이 필요하시다해서 뽑아드렸습니다. OPTIMUS것이던가 그랬습니다.
살아난 불꽃을 보며 함께한 파나님과 안방의 소중함을 다시한번 생각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