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함으로 그러할것이다....
버너와 랜턴자료를 그동안 공부하면서
부가적으로 생기는 현상/ 추측입니다.
최근 금산님께서
기종이 다른 비슷한 버너에서 사이런스외캡을 구멍을 뚫어 그냥 일반나사로
체결해둔것을 보시고 의문점을 재시하셨습니다.
이것은 이전에 오똑이님이 자료로 올리셨던 radius-15에 있는
외캡을 천공한 나사구조여서 그당시 풀지 못했던 의문점을
다시금 곰곰히 생각하는 계기가 됬습니다.
저의 결론은 버너용랜턴의 구조물이다 입니다.
여기에는 머릿속의 데이타베이스에서
radius 42용 버너용랜턴 set 구조와
primus 212 특허출원 도면,
그리고 남미에서 발견된 사이런스캡에 관을 붙여 놓은 랜턴부속이
서로 연결되고 조합되어진 결과를 보았을때 충분히 가능하다는 생각입니다.
즉 외캡에 구멍을 뚫고 나사가 있는것은
그 구멍위로 환봉같은 맨틀거치대를 세워 나사를 이용 외캡의 속에서 그것을 체결
하는 구조의 버너용 랜턴일것이다라는 것입니다.
연대별로보아 가장 먼져 만들어진 구조 primus 212 특허도면
문제의 핵심 외캡을 관통한 나사.....맨틀 거치대는 어디로 사라진것일까요? 버너가 분리식이다 보니/당연히 저 나사도
도망 못가도록 연료통위에 그것을 체결해두는 것도 만들었으리오...
맨틀거치대 고정 나사체결 암나사...
아랫사진은 남미에서 발견된 버너용랜턴 부속들....위의것과는 달리 사이런스캡 구멍으로 유증기가 올라가는 구조
1개짜리도 있고 2개짜리도 있습니다.
잘 아시는 라디우스42용 희귀품 랜턴 set